오늘 드디어 언리얼엔진 교육 과정을 끝났다.
이제는 스스로 무언가를 해봐야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오늘부터 언리얼엔진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생각나는 대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려 한다.
맵이나 캐릭터들은 그냥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것들을 이용해서 작업하겠다.
먼저 모든 시작은 프로젝트 생성부터 할 줄 알아야한다.
간단하게 정리해보겠다.
언리얼엔진을 받기 위해서는 에픽게임즈 런처를 받아야한다.
Epic Games Store | PC 게임, 모드, DLC 등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하세요 - 에픽게임즈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면 오른쪽 가장 끝부분에 에픽게임즈 받기가 있다.
설치는 될 수 있다면 SSD에다가 하는걸 추천한다.
이후 에픽게임즈 런처에서 언리얼엔진을 받으면 된다.
참고로 엄청 오래걸리고 무료니깐 돈 걱정은 안해도 된다.
언리얼엔진을 설치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나는 이미 이것저것 만들어봤기 때문에 최근 프로젝트가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겠다.
먼저 위의 화면에서 게임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일인칭, 삼인칭 등이 있는데 처음 언리얼엔진을 배울때는
일인칭이나 삼인칭 같이 이미 어느정도 기본으로 만들어져 있는 코드를 봐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된다.
나는 처음부터 만들어볼 것이기 때문에 기본으로 만들거다.
여기서 블루프린트와 C++이 있는데,
나는 엔진개발을 할거니 C++만 할거야. 이런건 사실 불가능한 것 같다.
내가 C++ 엔진개발자여도 블루프린트를 쓸 줄 모른다면, 개발 자체가 많이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블루프린트는 글을 쓰면서 설명하겠다. 왜냐면 그냥 직관적으로 보면 알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럼 일단 프로젝트 위치를 정하고 프로젝트 디폴트를 C++로 해서 프로젝트를 만들겠다.
참고로 프로젝트는 될 수 있으면 SSD 에다가 만드는걸 추천한다. 나중에 프로젝트가 커지면
로딩이 엄청 걸리기 때문이다.
프로젝트가 실행되면 의자가 있는 화면이라던지, 그냥 산같은게 있는 화면이라던지 나타날텐데,
그 화면에 그대로 만들어도 되지만,
위의 사진처럼 파일->새 레벨을 눌러서 원하는 시작화면을 선택할 수도 있다.
빈 레벨과 빈 오픈월드는 말 그대로 빈 화면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처음 만들때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 나는 마켓플레이스에서 적당한 맵을 찾아서 사용할 것이다.
마켓 플레이스는 에픽게임즈 런처에 있다. 여기서는 돈을 주고 리소스를 살 수도 있고,
무료로 제공되는 많은 리소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기 때문에,
엔진 개발자에게는 보물같은 곳이다.
둘러보기에서 배경을 선택한뒤 최대 가격을 무료로 설정하면 위와 같이 무료로 제공되는
많은 배경을 볼 수 있다. 여기서 하나를 선택해서 내가 방금 만든 프로젝트에 적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나는 해당 배경을 이용할거다. 프로젝트에 추가를 누르면 내가 가진 프로젝트 목록이 나오고
거기서 적용할 프로젝트에 선택하면 된다.
일단 해당 글에서는 프로젝트를 만드는 법을 알아봤다.
다음 글에서는 간단한 캐릭터를 해당 맵에 적용해보겠다.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 엔진 활용하기 - 6. Animation Montage(공격 모션 추가) (0) | 2023.02.20 |
---|---|
언리얼 엔진 활용하기 - 5.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하기2 점프 추가 (0) | 2023.02.20 |
언리얼 엔진 활용하기 - 4. 캐릭터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0) | 2023.02.11 |
언리얼 엔진 활용하기 - 3. 캐릭터 이동하기 (0) | 2023.02.11 |
언리얼 엔진 활용하기 - 2. 캐릭터 추가하기 (0) | 2023.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