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포트폴리오

언리얼 엔진 포트폴리오 만들기 - 4. Archer 추가하기 1편

제이Lee 2023. 4. 25. 10:25

오늘은 2층 몬스터인 Archer를 추가해볼거다.

이제 character 블루프린트 만드는 과정은 생략하고 

기존에 안하던 작업 부분만 추가해보려 한다.

 

먼저 Archer의 경우 캐릭터에 활을 추가해줘야 한다.

추가하기 위해선,

스켈레톤 메쉬를 먼저 편집해줘야 한다.

나는 위에 있는 스켈레톤 메시와 보우 메시를 사용할거다.

스켈레탈 메시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나는 이미 활을 추가해줘서 보이지만,

먼저 해줘야 할 건 왼쪽의 본 항목 중에서

활을 장착해줄 위치를 찾아야 한다.

 

나같은 경우 오른손에 활을 장착했기 때문에

오른 손 본을 찾아서 정착해줬다.

위의 사진처럼 본을 선택하면 어느 부위인지 화면에 나타나니

참고해서 선택하면 된다.

 

이제 활을 추가할건데,

선택한 본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소켓 추가가 있다.

 

소켓 추가를 선택한 후,

생선된 소켓을 선택.

다시 마우스 우클릭하면

프리뷰 에셋 추가가 있는데,

여기에 원하는 활을 선택해주면 

이런식으로 활이 추가되는걸 볼 수 있다.

이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손에 장착한 것처럼 만들어 주면 되고,

처음에 메시만 가져다 놓으면

손을 쭉 피고 있어서

잡는 느낌이 나지 않기 때문에,

나같은 경우

아래와 같이 손가락을 하나하나 선택해서

구부려줬다.

 

이제 archer 블루프린트에서

활을 껴줘야 한다.

먼저 활이 스켈레톤 메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스켈레톤 메쉬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디테일에서

아래와 같이 메시와 소켓을 설정해주면

활을 낀 블루프린트로 바뀐다.

여기까지 하면 메시는 완성이 되는데,

문제는 해당 패키지에는 활을 쏘는 애니메이션이 없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 한다..

당연히 있을 거라 생각하고 시작한건데..

 

일단 글이 길어질 것 같으니

다음 글에서 더 적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