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포트폴리오

언리얼 엔진 포트폴리오 만들기 - 2. 적 캐릭터 추가하기

제이Lee 2023. 3. 9. 16:00

이번글에서는 캐릭터를 하나 더 추가해볼거다.

기존 캐릭터로 하면 내가 수정한게 그대로 캐릭터에 반영되기 때문에,

적 캐릭터를 따로 만들어 기본적인 소스는 현재 만든 캐릭터의

소스를 대부분 가져갈거다.

그리고 적에게만 필요한 옵션들을 따로 추가해보려고 한다.

 

일단 마켓플레이스에서 또 캐릭터 하나를 다운 받아보자.

마켓플레이스 들어가서,

아무거나 무료버전 하나 다운 받은 후에,

EnemyCharacter 클래스 생성.

이후, 블루프린트 만들어주고

클래스 셋팅에서 MyEnemyCharacter로 되어 있는지 확인.

그리고 나서는 기존에 했던 방식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까지 추가.

 

나는 일단 이렇게 해골 한마리를 추가했다.

 

오늘은 대강 구상하고 있는 포트폴리오 시나리오를 한번 써보고 끝내야할 것 같다.

시나리오를 안짜두고 하려니 다음 작업을 뭘 해야할지 막혀버린다.

 

일단 맵에 보면 3단계 정도로 몹을 배치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생각한건...

일단 1단계는 지금 추가한 스켈레톤 3마리 정도 넣어둘거다.

스켈레톤은 기본 적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면,

공격한 만큼 체력을 흡수하게끔 한번 추가해볼거다.

단, 몰이 사냥은 일단은 안되게 해둘 예정이다. 콜리전 쪽을 수정하면 몰이사냥도 가능한데,

지금은 안하려고 한다.

 

그리고 두번째 층에는 아처 스켈레톤을 배치해보려 한다.

원거리 공격을 하게 할거고, 공격을 Dash로 피할 수 있는지 한 번 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스켈레톤들은 내가 접근하면 뒤로 회피하며 공격하도록 한번 추가해보겠다.

 

그리고 세번째 층에는 보스 몹을 만들어 볼건데,

일단 기본적으로 스킬을 넣어둘거고,

첫번째 스킬은 힐,

두번째 스킬은 체력 50% 이하되면 공격력, 공격속도, 이동속도 버프를 줘보려 한다.

세번째 스킬은 범위 공격? 정도를 넣어볼까 한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바닥에 힐 아이템들도 추가해보려 하는데

이건 일단 위에 내용을 다 끝내고 나서 해보겠다.

 

다음글에서는 첫번째 층에 몬스터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겠다.